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랏빛 소가 온다 (세스 고딘) | 21세기 최고의 마케팅 바이블

by 라시do 2024. 3. 30.

[보랏빛 소가 온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728x90

수많은 비즈니스 전문가와 기업인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세스 고딘(Seth Godin)"의 유명한 책입니다.

보랏빛 소가 온다
"출처-네이버도서

"이 책을 읽지 않은 자 마케팅의 '마'도 꺼내지 마라!", 
"우주에서 가장 탁월한 마케팅 책".
마케팅, 브랜딩 전문가들의 극찬이 대단합니다.

[보랏빛 소가 온다] 소개

오르는 물가 대비 오르지 않는 월급으로 직장 외 부업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마케팅 관련 서적의 인기도 올라가는 추세라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일반 직장인이든 사업주이든 누구에게나 마케팅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도 매일 다양한 제품의 광고에 노출되면서 소비자로서 선택의 폭이 더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기업들의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고 자신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홍보할지에 대한 고민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책에서는 '보랏빛 소'라는 개념이 등장합니다.

바로 가장 안전한 것이 가장 위험하다!, 극단적인 차별화만이 마케팅이다!라는 것인데요

그럼 책에서 말하는 차별화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마케팅에 대해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내용

[보랏빛 소가 온다]는 일반적이고 평범한 것이 아니라 독특하고 차별화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말한다.

저자 '세스 고딘'은 이러한 독특성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성공을 이루는 열쇠라고 주장하고 있다.

단순히 뛰어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어떻게 독특하고 특별한지를 강조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기업이 자신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랏빛 소'처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는데,

이를 통해 기업은 경쟁사들과 차별화되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보랏빛 소'를 찾을 수 있을까?
저자는 시장 조사와 고객의 기본 소재를 파악하여 독특한 아이디어를 발굴해야 한다고 한다.

이에 더불어 진정성과 일관성을 유지하며 고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필수적이어야 한다.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적극적으로 변화를 수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에서 보랏빛 소의 개념을 통해 기업이 어떻게 경쟁에서 돋보일 수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단순히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이루는 것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단순한 마케팅 전략을 넘어서서 기업이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통해 성공할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마치며

시간이 오래 지난 책이 개정판으로 출간되는 데에는 이유가 있겠죠.

디지털문화의 발전으로 마케팅의 수단도 나날이 발전하지만 마케팅의 기본은 20년 전이나 지금이나 비슷하다고 생각되었어요.

저자도 이미  20여 년 전부터 마케팅이란 이렇게 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해주고 있으니까요.

 '마케팅과 영업'의 차이는 무엇일까요?라는 질문에 어느 마케터 분의
영업은 기획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라면,
마케팅은 상품과 서비스의 진정한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라는
대답이 인상적이어서 기억에 남더라고요. 

 이 책을 보면서 상반되게 생각나는 사람이  있는데요.

온라인마케팅 업무를 돕기 위해  단기 알바로 온 회사 대표의 친척이었어요, 

돈을 얼마 들여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받은 사람임을 강조하고선 어설픈 마케팅 용어를 써가며 발표를 했었죠

제가 본  발표 중 최악이었어요.

게다가 발표를 마치고 질의를 하면 자기보다 사회적 경력과 실력 좋고 연륜이 많은  사람들에게

질문하지말고 각자 알아서들 퇴근후   온라인 마케팅 공부 좀 하세요!  하며 되차게 말하던 모습이 생각나면서 피식했어요.

어처구니없는 발표로 아무도 질의를 못하게 했던 이상한 ppt여서 제가 다 민망하고 당황스러운 웃펐던 순간이었습니다.

돈 들여 광고만 하면 되냐?

마케팅 기본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 마음도 얻지 못하면서 더 깐깐한 고객들의 마음은 어떻게 얻겠니?

진심 이 책이라도 꼭 한번 읽어보고 마케팅에 대해 운운하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보랏빛 소가 온다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90일 안에 장악하라 (마이클 왓킨스) | 3개월 안에 장악하는 방법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즈니스 컨설턴트 마이클 왓킨스의 저서입니다. 그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전략과 리더십 분야에서 강의하며, 다양한 기업과 조직에서 상담 경력을 쌓았습니다. 이 책

goldsollaci.tistory.com

 
 

세상은 이야기로 만들어졌다.(자미라 엘 우아실,프리데만 카릭)

책 『세상은 이야기로 만들어졌다.』를 꼭 읽어보라는 추천을 받아 소개드립니다.세상에 돌아가는 이야기들일 거라 시작을 해보니 흥미로운 미디어 콘텐츠로 전개하면서 신화, 사회과학, 자연

goldsollaci.tistory.com

 
 

지금 나를 위로하는 중입니다.|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하는 마음 수업

책 《지금 나를 위로하는 중입니다.》는 쉬하오이 저자의 심리책입니다. 책 제목이 눈에 띄어 보게 되었는데, 살면서 누군가에게 위로받고 싶은 날에 왜냐고 물어보지 않고 말없이 어깨를 내어

goldsollaci.tistory.com

 
 

'모르면 호구되는 경제 상식' - 경린이들을 위한 경제입문서

책 '모르면 호구되는 경제 상식'은 사회초년생 및 경제에 대해 이제 막 알아가고 싶은 경린이들을 위한 경제 입문서입니다.책 소개책 '모르면 호구되는 경제상식'은 금융, 재테크, 기업활동, 글

goldsollaci.tistory.com

 
 

'마케팅 설계자' - 러셀 브런슨, 온라인 성공을 위한 비밀 책

온라인 마케팅의 역동적인 세계에서 성공은 종종 애매하고 막연해 보입니다. 인터넷은 셀 수 없이 많은 전략과 기술로 넘쳐나고 있어 기업가와 마케터는 어떤 길을 따라야 할지 고민하게 됩니

goldsollac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