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by 라시do 2023. 7. 16.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한국 에세이의 대표작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저자 김수현)는  많은 사람들에게 마음의 지침서로 유명합니다.

728x90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책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책 소개

스스로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하여 단단한 마음가짐, 어른들의 to do list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 6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그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트 1. 나의 삶을 존중하며 살아가기 위한 to do list

스스로에 대한 책임이자 권리이다. 책 중에서 한 글귀

내게 친절하지 않은 사람에게 친절하지 않을 것


떳떳한 자신에게 자부심을 느낄 것


인생에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상처받지 않을 것


누군가의 말에 흔들리지 않을 것


스스로에게 변명하지 않을 것

나를 평가할 자격을 주지 않을 것


주눅 들 만큼 겸손하지 말 것


나의 삶을 존중할 권리를 말할 것
 

파트2. 나답게 살아가기 위한 to do list

책 글귀 중 나답게 살아가기

단단한 자존감을 다질 것


나다운 삶을 찾을 것


누구의 기대를 위해서 살지 않을 것


세상의 정답에 굴복하지 않을 것


안목을 기를 것


스스로 선택할 것


진짜 나 자신을 대면할 것
 

파트 3. 불안에 붙잡히지 않기 위한 to do list

책 글귀 중 잘 견뎌줘서 고마워

자신만의 문제라고 착각하지 말 것


미래에 대한 엉터리 각본을 쓰지 않을 것


진짜 해결책을 찾을 것


충분히 슬퍼할 것


힘이 들 땐 힘이 든다고 말할 것
 

파트 4. 함께 살아가기 위한 to do list

책 글귀중 함께 살아가기

서로에게 최소한의 예의를 보일 것


서로의 경계를 지켜줄 것


일상에서 승패를 나누지 않을 것


미움받지 않기 위해 좋은 사람이 되지는 말 것

모든 사람과 잘 지내려 욕심내지 말 것


지금의 관계에 최선을 다할 것


그린라이트가 켜졌다면 직진할 것


그럼에도 누군가와 함께할 것
 

파트 5. 더 나운 세상을 위한 do do list

책 글귀 중 나는 나를 응원해

나의 몫을 외면하지 않을 것


필요하다면 버틸 것


희망의 근거를 만들 것


기꺼이 세상에 호의를 베풀 것


돈으로 환원되지 않는 나 자신이 될 것


방황하는 어른이 될 것
 

파트 6. 좋은 삶, 그리고 의미 있는 삶을 위한 to do list

좋은 삶 책 글귀중

행복을 삶의 목적이라 부르지 않을 것


메마르지 않으려 노력할 것


지나간 과거와 작별할 것


그래도 당신은 당신을 이해할 것


나의 행복에 관심을 가질 것


완벽하지 않음을 사랑할 것


어른으로 살아갈 것.

당신을 위해 쓴 책입니다.

"당신을 위해 쓴 책입니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 김상현

'내가 죽으면 장례식에 누가 와줄까'로 유명한 작가 김상현의 에세이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을 소개합니다. 흔들리고 떠밀리고 넘어져도 나는, 당신은, 우리는 결국 해낼 것이라는

goldsollaci.tistory.com

 

 

 

 

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 - 황영미

책 '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는 관계의 굴레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 있는 그대로 사랑하기까지의 여정이 담겨있습니다. 학창 시절 친구관계 문제로 고민하고 아파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저는

goldsollaci.tistory.com